2008.02.21 17:47
첫 번째, 깨끗한 세안은 모공을 지키는 데 기본이 됩니다.

모공의 크기를 넓히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는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깨끗한 세안을 통해 모공을 깨끗이 해주는 방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 일이 되겠죠. 특히 세안을 할 때 모공의 크기가 눈에 보이는 곳은 비누 등을 통해 꼼꼼히 문질러 주어 모공이 깨끗이 청소가 되게 합니다. 또 비누 세안을 하기 전 여러 번 물로 씻어 내고, 비누 세안 뒤에도 여러 번 헹궈주어 완벽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차가운 팩으로 모공을 좁혀줍니다.

갑자기 눈에 띄게 모공이 넓어졌다면 얼음팩 등을 통해 모공을 좁혀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얼음 등을 사용하게 되면 모세혈관에 자극을 주어 예민한 피부일 경우에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수건이나 거즈에 물을 묻혀 냉장고 등에 보관하여 차갑게 만든 뒤 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 번째, 마사지로 건강한 모공을 만듭니다.

마사지는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모공 확장을 막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세안할 때, 화장품을 바를 때 손가락으로 가볍게 얼굴을 두드리듯이 마사지 하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이면 모공도 건강해집니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을 보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은 숙면을 취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가 느끼는 피로감이 적어 주름,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공에도 탄력을 주어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 술, 담배 등을 하지 않는 것은 모공 크기 관리에 효과적인 일입니다. 술, 담배 등의 기호 식품은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모공이 커지는 원인 중에 하나가 되기 때문이죠.


다섯 번째, 뾰루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뾰루지, 여드름은 모공이 넓어지면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악순환처럼 뾰루지, 여드름 때문에 모공 속에 검은 점과 같은 블랙헤드 가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뾰루지가 나면 무작정 짜지 말고 전문의에게 맡기거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엠파스 지식
Posted by 스노우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