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09 08:01

1.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모공 속 피지 때문이에요. 피지가 잘 빠져 나갈 수 있도록 미지근한 물로 하루 2~3번 세안(세수)을 해요.

 

2. 피지 분비가 왕성할 때는 세안을 하고 스팀타월로 얼굴 전체를 감싸 각질을 불려요.그 다음 피지 제거 효과가 있는 녹두팩이나 녹차팩 등 천연팩을 해 줘요.

 

3. 과자나 초콜릿을 먹는다고 해서 여드름이 심해지는 건 아니지만 설탕이 많이 든 과자류가 피부를 해치는 건 사실이에요. 특히 닭튀김,피자 등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피부에도 유분이 더 생기게 되지요. 대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어요.

 

4. 여드름이 절대 함부러 짜면 안 돼요. 피지를 빼냈더라도 손에 묻어 있는 세균에 감염돼서 흉터가 남을 수 있거든요. 그래도 짜야 한다면 알코올 솜으로 닦아 낸 다음 면봉 두 개를 이용해 짜요. 짜고 난 후에도 알코올 솜으로 닦아 소독해야 해요.

 

5. 의사가 처방을 받은 약만 사용해요. 처방 없이 산 연고는 한두 번 발랐을 때는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어느 순간 피부가 붓거나 붉어지고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부작용이 생긴답니다.

 

6. 이마에 여드름이 났다고 모자나 앞머리로 이마를 덮으면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머리카락은 늘 청결하게 하고 피부에 닿지 않게 하는 게 좋겠죠? 또 베개가 더러우면 피부에 나쁜 균을 옮길 수 있으니 늘 깨끗하게 유지해요.

Posted by 스노우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