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3 22:18



1. 불면증

대추씨에는 신경을 이완시켜 잠을 잘 오게 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천연 수면제라고 할 수 있는데, 대추를 씨를 빼지 않고 통째로 삶아서 먹거나 씨만을 50개 정도 모아서 달여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수족냉증(손발이 차고 구토증세가 있을 때)

*스트레스 해소
* 신경완화(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갈아 앉혀 주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 등에게 좋음)

* 비, 위 등 소화기관의 내장기능 강화로 소화불량 해소, 식욕증진

 

2.간기능 활성화

대추차를 마시면 간 기능이 활성화되어 급.만성 간염, 간경변증에 담즙 분비량을 늘일 수 있습니다.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여 기침, 감기 예방

 

3.이뇨작용을 촉진

소변이 시원하지 않은 오줌 소태, 출산한 후 방광의 기능이 시원치 앖을 때는 대추5 - 10알을 넣어 물에 달여 하루

세번 나누어 먹습니다.

단, 살찐 사람에게는 좋으나 몸이 마른 사람은 별 효험을 얻지 못합니다.

 

4. 강장 해독 효과

내장 기능을 보하며 진액을 돕는 등 쇠약해진 내장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인삼을 가하여 달여 마시면 식욕을 돋구어 기운이 생기며 독극물에 대한 해독효과도 있게 됩니다.

 

5.노화방지 및 항암효과

대추의 식이성 섬유가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몸밖으로 밀어내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인병

*근육의 긴장완화 및 관절염이나 류머티즘

대추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작용뿐 아니라 소염진통 작용도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냉증 치료

말린 대추를 달여 마시면 대추의 따뜻한 성질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이 되고 여성의 냉증을 치료해주며 피부도 곱게 해줍니다.

냉이 심할 경우 대추 반홉과 구절초 반 단에 물을 붓고 물이 반으로줄때까지 달여 하루 세번 마시고 뒷물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스노우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