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18 14:54

우선 cpu에대해서 잠시 알아볼께여 cpu는 사람의 머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종 연산 처리 부터 시작해서 입/출력 모든 신호들이 cpu에 거쳐서 처리하겠금 돼있습니다.

간단하게 뇌에서 인식해서 손가락 하나 움직이는것또한 비슷한거구여..^^대충 패스~
 

 ---  현재 시장에는 듀얼(머리가 2개) // 쿼드(머리가 4개) 제일 인기상품이져..!! -----

자 i3 / i5 / i7  차이..!! 아주아주 쉽게 설명 드릴께여..!!

 

i3는 (아주 쉽게) 소형차(보급형) - 르노삼성 SM3 - 입니다..!!

i5는 중형차(중급형) -르노삼성 SM5 - 정도구여

i7는 대형차(고급형) -르노삼성 SM7-입니다..!!

 

각 차량들의 엔진에 실린더가 몇기통이냐!!

 

i3 4기통 // i5 6기통 // i7 8기통 이라고 가정하에

당연히 기본 토크부터 시작해서 마력 연비 등이 틀려지겠져..?!! 그만큼 힘도 좋구 빨리 가고..!!

cpu도 마찬가지 입니다.그만큼 연산처리속도도 빠르니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 들겠져..!!
 

-------i5/i7 클럭의 차이!!없음이 아니져..!!보기에는 같은 클럭이 같이 표시 된다고 클럭이 같은건 아닙니다..
클릭비교는여 같은 버전과의 비교를 하시는겁니다.!!클럭만 같을까여?클럭은 그렇다쳐도 다 틀릴껍니다.!!
i5 = i5 클럭 비교 // i7 = i7 클럭 비교 이렇게 들어가셔야져.!!

 

- 잠시 클럭의 이해 -

[[컴퓨터의 CPU 또는 디지털회로가 일정한 속도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간격으로 전기적 진동(pulse)을 공급 받아야 한다. 즉 CPU를 비롯한 컴퓨터의 모든 부품들은 특정한 신호에 맞추어 동작을 하는데, 이 특정한 신호를 가리키는 말이 바로 '클럭'이라는 단어이다.

보통 한 신호 뒤에 다음 신호가 올 때까지의 간격을 한 단위로 잡으며, 클럭 스피드는 보통 Hz로 표시한다. Hz는 초당 몇 번의 신호가 있는지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즉 1초에 1번 작동하는 것을 1Hz라고 한다. 예를 들어 75MHz라면 초당 7천 5백만 번의 사이클로 0과 1의 디지털 신호를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클럭은 기본적으로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클럭 발생기에서 만들어 내는데, 클럭 수가 높을수록 컴퓨터의 처리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각 CPU에는 최적의 성능을 낼수 있는 정규 동작속도(CPU에 인가되는 클럭수(Mhz))가 있다. 펜티엄120,130,150,166,200Mhz 등에서 뒤에 붙는 숫자가 클럭을 나타낸다. 클럭에 따라 CPU의 명령어 처리 속도가 결정된다.]]

 

** 여기서 잠시..인텔기술에 하이퍼스레딩 (터보기능) 이 장착돼있는 버전도 있고 안돼어있는 버전도 있습니다..!!
이점은 잘 참고하시어 구매하시는데 실수를 안하시도록..!!


높은 등급이 좋긴 하지만 현재 사용하시는동안 높은 등급을 재대로 사용을 못하신다면 무용지물일 뿐 입니다.

그러니깐 본인이 사용하는데에서 적정수준으로 맞추어서 견적을 내보세여...^^

************************************************

1.  코어의 수가 다르다. 
    데스크톱  노트북
i3    듀얼      듀얼
i5    쿼드      듀얼
i7    쿼드      쿼드

2. L3캐쉬 용량 차이가 난다.
i5 = 3Mb 
i7 = 4M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스노우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