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1.26 09:55

1. 세안시 한번 이렇게 해보세요

손에 비누를 묻혀 거품을  많이  낸후 얼굴에 거품만을 살짝 문질러 준다는 식으로 여드름, 피부에 자극이 안가게살살 세안합니다. ( 저는 아얘 비누 거품만 묻혔다가 헹굽니다;;).

세안시 에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것 잊지말고요.  그렇게 세안후 헹굴때도 피푸에 자극안가게 물로 살살 씻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찬물로 여러번 헹궈 주시구요(모공 축소효과 있음).

세안 방법은 이렇게 하루 3번 정도, 못해도 아침 저녁으로 2번 해주세요.
왠지 깨끗하지 않고 답답하다 느낄지 몰겠지만 해보면 다르게 세안후 상쾌합니다.



2. 여드름을 짜지 말것. (면봉도 안됌!)

여드름을 짜게 되면 일단 짠 여드름은 없어질지도 모르나 짤시 피부에 자극이 와서 오히렬 주위에 더많은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고,  더 심한 여드름이 재발 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가? 약간의 얼굴에 철판을 까는 겁니다!! 

여드름이 생겨 왠지 보기 흉해 보여도 가만히 나두는 겁니다.  우리 피부에는 재생 능력과 자기 치유 능력이 있어서 피부 스스로 여드름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가만히 나두면여드름이 앓아서 곪아 스스로 떨어져 나갑니다.  물론 하루 이틀에 되는건 아니고며칠에서 일주일 정도 걸린다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머가 좋냐? 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스스로 여드름이 사라지면, 흉터가 안 남을 뿐더러 주위에 자극이 없어 여드름이 재차 발생할 위험이 없어집니다. 

여드름이 곪아 거의 다 나왔어도 끝까지 짜는 것을 참고 안짜고 견디면, 여드름이 서서히 줄어 들겁니다..

여드름이 다시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 보다는 작아 졌을껍니다. 물론,  이것은 일주일안에 여드름이 없어지는 단기 속성 방법이 아닙니다!!

장기적 짧게 한달!! 을 보고 하는 겁니다!! 또 그럼 머가 좋냐고 하실지 몰겠지만..역시, 이것은 부작용이  없을 뿐더러 여드름 약과 같이 약을 끈으면 다시 여드름이 난다는 그런 재발 위험도 없습니다.



3.과식 하지 말것!!!

아까 첨에 제가 여드름의 원인이라고 얘기 한것중 소화 불량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모르나,  장에서 음식물을 소화 할시 독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은 그 독소를 피부의 모공으로 배출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얼굴의 피부의 모공으로도 배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과식을 하거나, 밀가루 음식을 너무 먹게 되면,  장에서 소화시 독소가 많이 발생 됩니다. 그때, 많은 양의 독소 생성 때문에 얼굴 피부의 모공에서 전부 배출 되지 못하고, 피부 피층 밑에 남아 있어 그것이 얼굴 피부 밑에서부터 올라오는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을때 장에 부담되지 않게 먹는 것이 독소를 적게 생성 되게 하여 드름의 치유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요즘 TV든 어디 방송이든..  이런 말을 많이 할 것입니다..
피부 재생 시간은 따로 있다고 그시간은 "밤 10시~ 부터 새벽 2시" 사이라고 말입니다..  그렇기에 하루동안 지친 피부,  여드름으로 고생한 피부의 재생을 위해서 저 시간대에는 잠을 자 두시는게 피부에 좋습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잠은 분히 주무시고요.



5. 기타 : 물을 많이 마시는건 독소 배출과 혈액순환, 소화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등등..

대충 이정도로 하고,  길어 졌지만 , 내용은 간단합니다


요약하면

1. 세안시 자극없이 살살 세안하기
2. 여드름 짜지 말고 알아서 없어질때 까지 참기
3. 과식하지 말기
4. 잠 잘자기~ㅋ
5. 기타 등등..

Posted by 스노우볼^^

댓글을 달아 주세요